본문 바로가기
음식/맛집

23.8.31 경남 거제 '거제멸치쌈밥' /23.8.30~9.1 2박3일 하계휴가 경남 진주, 거제, 부산 여행./거제시 일운면 노포맛집 내돈내산 솔직리뷰.

by 플라츠 2024. 1. 29.
320x100

안녕하세요 이곳저곳 떠돌아다니고 즐기는걸 좋아하는 주인장 플라츠입니다^_^

https://hanryangdaily.tistory.com/124

 

23.8.31 경남 거제 '문동 폭포' /23.8.30~9.1 2박3일 하계휴가 경남 진주, 거제, 부산 여행./거제도 유일

안녕하세요 이곳저곳 떠돌아다니고 즐기는걸 좋아하는 주인장 플라츠입니다^_^ 외도 보타니아를 다녀오니 오후 16시30분이 넘었더라구요. 하계 휴가라서 수영은 하고싶었는데 저희가 워낙 늦게

hanryangdaily.tistory.com

문동폭포에 갔다가 저희가 머무는 숙소인 거제 라마다호텔에 잠시 들렸다가 비가 다시 내려서 우산을 쓰고 가까이 있는 멸치 쌈밥집에 갑니다.  남해에서 먹어보고 두번째에요!

밖에서만 봐도 맛집스멜~

저희는 이왕 산지에서만 먹을수 있으니 제대로 먹어보자 하고 '다'나오는  A코스로 주문을 시켰습니다 :)

.

멸치쌈밥정식+멸치 회 무침이 나온답니다. 가격은 17,000원!

한 상 푸짐하게 차려진 모습...군침도시죠?

비린내가 하나도 안나고 보기만해도 싱싱하고 통통한 멸치가 들어가 있습니다.

요건 멸치 회 무침!

가시가 발라진 멸치와 무채? 가 같이 버무려져 있답니다.

무와 멸치를 한번에 입에 쏙 넣으니....

소주가 땡기더라구요...ㅋㅋㅋ 원래 안먹으려 했는데  딱 소주더라구요!   경남권 소주는 처음먹어보아서 대선과 O2린, 좋은데이 중 고민하다가 대선이 좀 더 맛있다는 부산에 사는 지인의 추천을 받고 대선을 주문시켰답니다!

.

아내는 술을 못해서 저혼자 소주먹고 아내는 음료수를 시켜서 서로 짠 하면서 먹었답니다 :)

잘 끓여진 멸치와 야채.

멸치 회 무침을 먹어주었으니 소주로 입가심을 해주고 멸치쌈을 먹어주어야겠죠?

상추위에 미역 올리고 끓여진 멸치와 야채를 올리고 쌈장을 올려줍니다~ 그리고 한입에 왁!! 하고 넣으면 신세계가 열린답니다.

제가 소주는 보통 혼자 마실때 절반 이상정도 마실때 속도 더부룩한 느낌이라 절반 이상쯤부터는 그냥 힘들게 마시는데 멸치 회 무침, 멸치쌈밥이랑 같이 먹으니깐 아쉬울정도로 금방 소주가 없어졌습니다;;  그정도로 음식이 정말 맛있었어요.

총평을 내리자면 '찐 맛집....내년에도 남도쪽에 와서 또 먹고싶은집' 입니다.
간혹 저도 그렇고 수도권에 거주하시는분들은 멸치 쌈밥이 비릴것 같다는 오해를 하시는데 절대 비리지 않고 별미입니다....진짜 모두에게 멸치쌈밥의 진가를 느끼게 해드리고 싶네요.
320x10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