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이곳저곳 떠돌아다니고 즐기는걸 좋아하는 주인장 플라츠입니다^_^
https://hanryangdaily.tistory.com/115
23.8.30 경남 진주 '진양호'/23.8.30~9.1 2박3일 하계휴가 경남 진주, 거제, 부산 여행./진주 주말에 가
안녕하세요 이곳저곳 떠돌아다니고 즐기는걸 좋아하는 주인장 플라츠입니다^_^ 진주성에서 진양호로 이동을 합니다. 진주성에서 진양호까지의 자가용 이동거리는 약15분입니다. 도착!! 나중에
hanryangdaily.tistory.com
진양호를 구경하고 점심을 먹으려 진주냉면 맛집인 '하연옥'에 왔습니다ㅎ
본점에는 본관, 별관이 나누어져 있어요. 이 사진에 보이는곳은 본관.
별관. 후기들을 읽어보면 맛 차이는 없다하는데 역시 본관이 믿음직스럽죠?
본관으로 들어갑니다 ㅎㅎ
저희는 진주 물냉면, 진주 비빔냉면, 진주 육전을 주문 했습니다.
냉면이 등장했네요~ 냉면만 시키면 무 초절임만 나오는데 육전을 주문 시키면 과일 사라다, 선지 해장국이 서비스로 제공이 돼요.
과일 사라다는 저희가 아는 맛이고 선지 해장국은 적당이 얼큰하며 시원하면서 허한 속을 달래줍니다.
진주 물냉면.
진주 육전.
진주 비빔냉면. 아내가 시킨 메뉴인데 비빔냉면은 솔직히 아는 맛 이어서 개인적으로 그냥 그랬답니다 ...ㅎㅎ
진주 물냉면은 제가 정말 좋아하는 냉면입니다.
.

진주 물냉면은 함흥 냉면~평양냉면의 중간 맛 이라고 보시면 되요.
함흥냉면은 고기 육수이고, 평양냉면은 슴슴한 느낌의 육수라면 진주 냉면은 슴슴, 담백, 시원, 감칠맛이 동시에 나는 냉면입니다 ㅎㅎ 최애 냉면이에요~ 진주냉면 육수는 소고기, 해산물로 낸다고 알고있어요 :)
고기를 얇게 부친 육전입니다. 육전의 두께가 좀 두꺼우면 살~짝 부담스러운 느낌이 없지않아 있는데 얇으니 가벼운 스넥 같으면서 부드러우며 바삭거리는 식감이 입맛을 돋구어요.
국물까지 싸-악 비우고 마무리를 하였답니다 :) 수도권에 있는 진주 냉면만 찾아먹다가 진주 로컬에 있는 역사깊은 진주 냉면집에서 맛을보니 정말 영광이었답니다:) 진주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은 꼭! 하연옥 or 하주옥 추천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