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마실

22.9.3 서울 '선유도 공원' 한강

by 플라츠 2023. 6. 1.
320x100

안녕하세요! 이곳저곳 떠돌아다며 즐기는걸 좋아하는 주인장 플라츠입니다 ^_^

 

 

오래간만에 가족들과 함께 서울에 일이 있어서 나왔는데 시간이 많이 남아서 '한강 선유도 공원'에 왔습니다.

.

저희는 선유도 공원 주차장에 주차를 했답니다 :)

주차장~선유도로 들어가는 선유교 입니다.

선유교

선유교

전날에 비가 많이 와서인지 수위가 높았어요!

이렇게 맑은 서울 하늘을 자주 볼 수 없는데 이 날은 진짜 특별히 볼 수 있게 선택받은 것 같았답니다.

반응형

선유도 공원 설명

원래는 선유도가 섬이 아니라 산이었고  한강의 제방을 쌓기 위하여 암석을 채취하여 사용하고 1976년에 선유 정수장이 생겼다가 없어지고 2002년에 공원으로 조성하였다고 합니다.

수크렁

강아지풀 같이 생겼지만  '수크령'이라 하는 벼과 식물이라고 합니다.

어리 연꽃

큰 연잎과 큰 연꽃만 보았었는데   조그마한 꽃이 피어 있는 걸 보고 가짜 꽃인 줄 알았으나  '어리연꽃' 아린 식물입니다.

.

너무 작고 소중하네요...

부들

어릴 때 동내 친구들과 보이면 핫바 라면서 입으로 뜯어먹고 퉤퉤 뱉으며 놀았던 '부들'

물을 정화시켜주는 역할을 한다고 해요.

자세히 보시면 물고기들도 있어요!  어떤 어종인지는 모르겠지만 생김새가 열대어처럼 생겼네요 ㅎㅎ

어리 연꽃

볼 때마다 신기한 어리연꽃

연꽃

흔히 알고 있는 연꽃 :)

연잎 위에서 휴식을 취하고 있는 새빨간 잠자리.

위 '펄 밀렛' 아래 '토레니아'

'토레니아'는 가끔 볼 수 있는 꽃 같은데  우람한 모양을 한 식물이 보여서 찾아보니  햄스터 간식으로도 많이 주는 '펄 밀렛'이라는 식물입니다 :)

토레니아

나이가 들어가나 봐요...ㅎㅎ 꽃들이 너무나도 아름답고 감탄을 하게 되네요 ^^

날씨 좋은 날 가볍게 산책하며 걷고  선유도 공원 안에 있는 카페에서 커피 한잔하고 오기 좋은 곳입니다 :) 

구독과 좋아요는 큰 힘이 됩니다 ^_^ 좋은 사진, 정보 많이 올려드릴게요~:)

 

320x100
LIST